만화

요시나가 후미 [어제 뭐 먹었어?] 1권 일상 속 일본요리와 게이커플 이야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화

Livcha 2021. 12. 30. 16:18

 

[서양골동양과자점] 만화가 요시나가 후미가 그린 만화책, [어제 뭐 먹었어?].

이 만화책은 우리나라에 2008년에 출간되었다. 

난 이 만화책을 2014년에 처음 보았다. 

40대 게이커플의 이야기가 담담하면서도 설득력 있고 재미나게 잘 그려져 있다.

비오는 날, 추운 날, 방바닥에 딩굴거리면서 읽기 좋은 만화책.

 

일상적인 일본요리를 다루고 있다는 점이 무척 흥미롭지만 

소개된 일본 요리라는 것이 설탕과 조미료가 빠지지 않아 굳이 따라해보고 싶지는 않았다.

게다가 요리과정이 복잡해서 내 흥미를 덜 끌었다.

만화책에서 그나마 참고할 만한 것은 참치 샐러드 정도. 

그래서 3권까지 보고 중단했었다.

이후 2,3권은 팔았고 1권은 팔리지 않아서 그냥 가지고 있다가 이번에 다시 한 번 더 보았다.  

다시 보니까, 게이커플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사실적으로 잘 표현되어 있는 것 같았다.

일본 요리도 좀더 자세히 들여다 보게 되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까, 만화책으로 보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도 이 만화를 대여해서 볼 수 있었다.

현재 144화까지 나와 있었다. 

만화책으로는 18권까지 나와 있었다. 

일본의 일상 속 요리가 궁금하다면 나름 도움이 되는 만화책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