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엘리엇 [캣츠(Old Possum's book of practical cats)]

Livcha 2021. 7. 31. 11:00

오래 전 동생이랑 런던을 여행했을 때 서점을 둘러보았었다.

거기서 T.S. Eliot의 [Old Possum's book of pratical cats]을 한 권 구입했다. 

작가도 유명하긴 하지만 무엇보다 Edward Gorey가 그린 유머러스한 고양이그림이 마음에 들었다. 

Edward Gorey는 미국인 예술가인데, 유명한 작가기도 하단다. 

 

T.S. Eliot의 이 고양이시집은 1939년에 처음 출간되었지만, 

Edward Gorey의 삽화가 더해진 시집은 1982년에 미국에서 처음 출간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구입할 당시만 해도 그 유명한 뮤지컬 [캣츠]가 이 시집에서 탄생한 것인 줄도 몰랐다.

앤드류 로이드 웨버가 바로 이 시집에서 영감을 얻어 1982년 뮤지컬 [캣츠]를 세상에 내놓은 것이라고 한다. 

난 단지 재미난 고양이 그림과 유명한 시인의 책이라서 선뜻 이 시집을 구입한 것이다.

이 시집은 다양한 고양이들을 통해 인간세상을 풍자했다. 

우리나라에서는 김승희씨가 이 책을 번역했다.

[캣츠(노련한 고양이에 대한 늙은 주머니쥐의 책)]이란 제목으로 2003년 문학세계사에서 출판되었다.

동네 도서관에 가보니 번역본이 있었다.

한글 번역과 영어 원본이 함께 실려 있었다.

 

지금 책장에 꽂혀 있는 시집은 누렇게 색이 바랬다.